본문 바로가기

일상,생각

포스트박스/postbox 주의사항 cu편의점택배 cupost에서 사용할 수 없는것 같아요.

오랜만에 cu편의점에 택배를 붙이러 가봤습니다. cu에 택배목적으로 들린건 거의 1년만인가.. 마우스(링크: 무소음마우스 jnl-101k)를 여러개 사놓고 고장날때마다 바꿔서 그간 사용했었는데 어느샌가 고장난 마우스가 3개나 쌓여버려서 오늘에서야 미루고 미루다가 as목적으로 택배를 보내게 되었네요. 하지만 주의할점이 있어서 글 남겨봅니다.



오랜만에 PC로 포스트박스/postbox 아이디 비밀번호를 확인 후 로그인해서 택배보낼 목적지를 미리 기입해놓고, cu편의점을 찾아갔는데 cu기기에 포스트박스 로그인은 없고, cupost 로그인만 있더군요. 다행히 포스트박스 그대로 로그인이 되긴 했어요. (내가 같은 아이디로 가입을 했었나?) 



그런데! 문제는 제가 미리 컴퓨터로 기입해뒀던 택배보낼 목적지 내역을 찾지 못하더라고요. -_-;;;; 터치스크린을 통해서 주소입력하면 입력시간이 대략 10~15분 정도는 걸렸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그냥 집으로 와서 cupost 쪽을 통해 목적지를 다시 기입해놓을지, 편의점에서 터치스크린으로 느리게 진행할지 엄청 고민하다 즉시 처리했습니다. 한겨울 땀을 삐질삐질 흘린 후 오는 길이네요. 이렇게 될거였으면 포스트박스에서 택배 목적지를 기입하지 못하게하고 cupost로 바로 연결되게 하면 좋았겠는데 매우 아쉬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