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기계

사무용/웹서핑용 무소음마우스 jnl-101k 추천/후기/소개

일전에 제가 게임용도로 사용하는 무소음 마우스에 대해 소개했었습니다. 그때는 3버튼 마우스였지요. (관심있는 분은 글의 끝부분 링크참고) 오늘 소개할 무소음 마우스도 저와 2~3년을 함께 보낸 마우스입니다. 주로 업무용도로 많이 쓰였습니다. 포토샵이나 웹, 문서작업을 할 때 주로 사용했습니다. 간단한 소개 및 장점과 단점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제품이름: jnl-101k (검은색만 있음), 가격: 1만원대 초중반

[단점]

1. 내구성: 하루에 5~6시간정도 꾸준히 마우스를 사용한다면 6~8개월 정도 이후 왼클릭 또는 휠버튼에 오작동이 조금씩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왼클릭은 좀 더 쌔게 눌러주면 되고, 휠부분도 적응되면 그리 못쓸 정도는 아니지만 오작동이라는 것이 신경 쓰이는 것은 맞습니다.

2. 변색문제 사진의 좌버튼과 우버튼에 색상이 다소 검게 나온 것이 보이실겁니다. 오랜 사용으로 마우스의 색상이 변색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로선 이 부분은 크게 신경쓰이진 않습니다. 


[장점]

1. 쫀득한 클릭감

2. DPI조절로 마우스 감도 조절 가능

3. 가격대비 나름 괜찮은 AS

4. 앞으로가기/뒤로가기 버튼으로 웹서핑과 폴더에서 상위/하위폴더로 이동 편함




저는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스타크래프트같은)을 주로 하는데요. 이상하게도 위에 소개한 마우스로는 컨트롤이 잘 안되는 느낌이더라고요. 그래서 업무용으로만 사용했고 게임용 마우스로는 다음 링크의 마우스를 2~3년 동안 사용하고 있답니다. 3버튼 초저가/가성비 무소음마우스 소개 링크: http://zz9zz9.tistory.com/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