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기계

저가형/저렴한 무소음마우스 HD-M500s 추천/후기

3~4년 전 즈음 명절에 사촌동생의 집에 갔다가 무소음마우스를 처음 경험해봤습니다. 우선적으로 소음이 없다는 큰 장점이 있지만, 제겐 그 부분보다도 촉감이 좋았습니다. 그리곤 집으로 돌아와서 무소음 마우스를 이것 저것 알아보고 현재 집과 회사에서 총 2종류의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업무용 마우스와 게임용 마우스로 나누어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건 비교적 작은편인 제 손 사이즈와 취향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꼭 게임용과 업무용으로 나누진 마시길 바랍니다.


(사진은 사용하던 마우스 사진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마우스는 제가 게임용으로 쓰고 있는 Tuscani HD-M500s 라는 제품입니다. (업무용으로 쓰셔도 됩니다. 저희 회사에서 사장님이 업무중에 사용중이심) 마우스의 크기는 기본적인 마우스 사이즈입니다. 최근들어서는 게이머 마우스가 하나 둘 쏟아져서 평균적인 마우스의 사이즈가 어떻게 변했는지 모르겠으나 제 경험상 일반적인 마우스 크기입니다. 너무 작지도 않고, 너무 크지도 않습니다. 높이도 적당하고요.



[장점]

1. 우선 저렴한 가격입니다. 무소음이 적용된 제품이지만 상당히 저렴합니다. 현재 4,800원에 다나와 최저가로 판매되고 있군요. 제가 구입할 1~2년 전 즈음은 6~7천원대 아니었던가.. 기억이 좀 모호합니다. 

2. 무소음입니다. 

3. 클릭감이 진짜! 좋습니다. 제가 무소음 마우스를 3가지를 사용해봤는데 재미난게 다들 클릭감이 좋습니다. 클릭 한다는 느낌이라기보단 터치한다는 느낌? 쫀득한 느낌이 듭니다. 직접 눌러보지 않은 분은 글만으로는 느끼기 힘든 촉감입니다. 



[단점]

1. 큰 문제는 내구성입니다. 왼클릭 또는 휠버튼의 오작동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생합니다. 일주일 내내 5시간 이상씩 사용하시는 분들은 3~4개월 사용하기 전에 내구성 문제가 아마도 생길겁니다. 뽑기운에 따라 내구성에 문제가 발생하는건 아닌 것 같습니다. 지금 집에 이 마우스가 5개 있습니다. 하지만 4개 이상의 마우스가 휠버튼 또는 왼클릭에 문제가 발생한 상태입니다. 

2. 휠버튼의 촉감은 정말 저렴한 느낌입니다. 저가형이지만 너무 저렴한 느낌이 있긴 합니다. 휠을 돌릴때 딱딱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촉촉한 느낌의 왼클릭, 우클릭과는 또다른 매력(?);;;;

3. 오래 사용하면 손바닥 쪽에 있는 마우스 로고가 조금씩 지워집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설명을 더하자면 줄은 일반적인 길이, 일반적인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게추는 없습니다. 내구성이라는 치명적 단점이 있지만 웬만하면 이 마우스를 선택하고 싶긴 합니다. 그만큼의 가성비가 받쳐주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AS부분에 대한 경험은 제가 AS를 받았었는지 안받았었는지 기억이 희미해졌습니다ㅜ.ㅠ;; 



업무용/웹서핑 용도 마우스 JNL-101k 사용 후기: http://zz9zz9.tistory.com/115


현재 이 마우스는 게임용도로 쓰고 있고, 일반적인 웹서핑나 문서작성 업무 등을 할때는 6버튼 무소음 마우스를 사용하곤 합니다. 이 부분은 추후 기회가 되면 또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