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사회, 우리생각

모바일이즐 잔액이전 가능한가? (번호이동/통신사이동/알뜰통신사/이즐고객센터)

 

미루고 미루던 알뜰통신사로 번호이동을 드디어 했는데, 모바일교통카드 관련으로 인증처리 같은 것이 필요하다는 얘기를 들었던 기억이 있어서 바로 사용하던 모바일교통카드(모바일이즐) 앱을 터치했죠.

요즘같은 첨단시대에 모바일이즐에 충전해둔 잔액도 그대로 있겠지.. 앱에 접속하니 당당하게 0원 적혀 있더군요.

그래서 이즐 잔액이전 등의 검색어로 검색해봐도 관련 정보 하나도 안나오고.. 이 글이 업로드 되면 내글이 최초인건가...

(아래는 모바일이즐 앱의 FAQ를 뒤져서 찾아낸 잔액이전/환급/환불 관련 

 

설명이 바로 적혀있지 않고, 전화번호만 있어서 일단 전화를 걸어 봤네요. 1644-0006 전화 후, 6번 누른 후, 0번 누르고, 카드번호가 없는 경우 *별모양을 눌러 상담원과의 상담을 기다렸지요. 

 

 

상담원과 상담을 해보니 이미 통신사를 변경한 경우 잔액이전은 안되고, 환불받을 수만 있다고 하더군요. 문자로 환불 방법을 보내주겠다고 해서 그렇게 진행. 아래 사진처럼 문자를 확인해보니, 손쉬운 방법은 아닌 것 같네요. 다들 시간을 제법 써야 하는 것 같은데.. 

 

위 사진의 1번 방법대로 집에서 굴러다니는 옛날에 쓰던 폰(공기계=전화는안되는폰)에 예전에 쓰던 유심을 넣고 진행을 해봤습니다. 공기계에서 모바일 이즐을 설치하고, 환불관련 메뉴를 찾아서(문자에 적힌 것과는 약간 다른 이름이었음) 환불 처리를 요청완료했네요. 3~4일 정도 시간이 걸린다고 나왔던 것 같은데 두고 봐야겠습니다.

 

아래의 글을 누르면 좀 더 자세한 환불 방법입니다.

모바일이즐 환불방법(잔액이전아님/잔액이전X) (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