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기계

알리익스프레스 사이트/상세페이지 접속오류, Page Not Found

해외직구 유저분들은 알리익스프래스를 자주 사용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최근 몇개월 사이에 이것저것 주문을 좀 하게 되는군요. 그런데 1주일 전부터였나, 이상하게 특정 상품을 클릭하면 해당 상품구매페이지(상세페이지)로 이동해야하는데 이상하게도 그 페이지가 보이지 않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제가 말하는 증상은 아래(2장사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브라우저 상단 탭 부분에는 Page Not Found 라는 문구도 보입니다. 로그인 풀었다가 다시해보고, 다른 웹브라우저로도 해보고, 다른 컴퓨터에서 해봐도 해결되지 않았었는데 드디어 방법을 찾았습니다.

 

 

 

해결방법은 이랬습니다. 언어/국가를 바꾸면 해결됩니다. 언어를 바꾸는 곳이 2군데인가 있는데요. 정확이 어느걸 바꿔서 해결됬는지는 정확히 기억안납니다만, 로그인 후 Ship to 부분과 Currency 부분을 일단 잠시 바꿔보시고요. 페이지의 위치마다 제가 스크린샷찍어놓은 메뉴구성과 다르게 나올때도 있더라고요. 만약 안되면 한장 더 아래의 사진처럼 언어를 바꿔보세요. 한국어 해봤다가 영어 해봤다가 해보세요. 

 

 

 

알리에서 판매되는 의류나, 특히 신발가격을 보면 충격적인 가격을 볼때가 많습니다. 어쩌면 그만큼 품질이나 환경호르몬문제(?) 등이 있을수도 있겠지만요. 가장 큰 단점은 긴 배송시간으로 알려져 있는데, 배송시간 단축을 목표로 한다는 뉴스도 본적이 있기에 앞으로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