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사회, 우리생각

3차 재난지원금/긴급고용안정지원금 이의신청 사이트오류 해결방법

어제 목요일에 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에 대해 "서류가 미비하여 부지급 처리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이의신청을 하려고 서류를 보충해서 "특고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사이트에 접속해서 "이의신청" 버튼을 눌렀지요.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이의신청" 버튼을 눌렀는데... "부지급 처리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라는 내용이 나옵니다. 당혹스럽네요. 뭔가 전산상의 오류인것 같아서 공식 문의 전화번호인 1899-9595 로 전화해보니 제가 사는 지역의 담당 부서 번호를 주기는 하는데요. 

 

 

안내받은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면 계속 통화음만 들리다가 끊겨버리는군요. 간혹 통화가 되는 경우에는 담당자가 아니라서 문제 해결은 할 수 없고 다른 담당부서 번호를 알려주지만,, 전화해보면 앞의 상황과 마찬가지로 계속 통화음만 들리다가 저절로 끊겨버립니다. 

 

이렇게 고생하다가 드디어 해결방법을 찾았습니다. 웹브라우저를 열고 컨트롤+시프트+Delete 를 누르면 아래와 비슷한 화면에서 데이터를 지우시면 됩니다. 웹브라우저 마다 보여지는 화면은 조금씩 다를 수 있어요. 이렇게 데이터를 삭제한 후 이의신청을 진행하니 문제없이 해결할 수 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