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기계

샤오미 보조배터리 as기간/수리 가능할까? 구매처 통화후기


일전에 샤오미 보조배터리에서 뭔가 타는소리가 나서 제법 무서웠던 글을 올렸었죠. 그로부터 며칠 후 수리가 가능한지 어떤지 알아보기 위해 구매처 측으로 연락했습니다. 옥션의 한 판매업체였는데요. 첫번째 전화에서는 아무도 받지 않았고, 1시간 가량 후에 다시 전화해보시 통화가 가능했습니다.



제품이름은 샤오미 보조배터리 2세대 PLM02ZM 제품이라고 이야기 했고, 구입한지 1년 조금 넘었다고 이야기드렸으나 as는 6개월 이내의 제품만 가능하다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답변의 뉘앙스로 판단해볼 때 유상as 또한 불가능하다는 것으로 들렸고요. 택배비용이 들어도 새로 구입하는 것 보다는 낫겠다고 판단하고 알아본거였는데 아쉬웠습니다.



중국쪽으로 연락해서 수리할 방법이 있는지도 물어봤지만 역시 안된다고 하는군요. 중국 쪽으로 연결되는 수리가 가능할 수도 있으나 시간대비 비용적인 부분에서 득이 없기에 이렇게 답변한 것일수도 있고, 아니면 정말로 애초에 샤오미측 정책이 쓰다가 고장나면 버리는 방향으로 잡혀있는 것일수도 있겠습니다. 그만큼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라고도 볼 수 있겠네요.



문제가 있는 제품은 버리고 새 제품을 구입하는건 문제가 아니지만, 앞으로가 무섭네요. 새 제품또한 그런 문제가 없을거라고 확신할 수도 없고, 집에 가지고 있던 또다른 보조배터리도 이번 제품처럼 큰 소리가 나는건 아니지만 외장하드 작동되는 소리가 나긴 하거든요. 이젠 경각심이 생겨버려서 걱정꺼리가 하나 더 늘어난 것 같습니다. ㅜ.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