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기계

샤오미 보조배터리 이상한소리/타는소리가 나요! #폭발?


인터넷 방송을 하면서 어디선가 무슨 소리가 나는데... 생각하며 방송을 하고 있었지요. 내가 휴대폰이나 아니면 컴퓨터에 뭔가 작은 소리로 틀어놓은건가? 싶었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그렇게 켜둔 소리는 없더라고요. 시간이 흐른 후 그래도 이상한 소리가 스마트폰 쪽에서 나길래 자세히 들어보니 보조배터리에서 나는 소리더군요.



평소에 들어보기 힘든 크기의 소리가 났고, 잘못하다간 폭발하겠다 싶어서 충전하고 있던 스마트폰을 떼어냈습니다. 그 후로는 그 소리가 나지 않더군요. 지금 생각해보면 정확히 어떤 소리인지 녹음해두는게 좋았겠다 싶기도 한데 폭발할까봐 시도해보기 두렵네요;; 추측해보면 외장하드가 작동되면서 나는 소리 + 무언가가 불에 타는소리 같았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한가지 분명한것은 평소에는 아무런 소리도 안나다가 이때만 비교적 큰 소리가 났다는 것입니다. 좀 더 무서운게 하나 더 있는데 집에 샤오미 보조배터리가 하나 더 있어서 혹시나 이것도? 싶어서 스마트폰을 연결하고 보조배터리를 귀에 대고 잘 들어봤는데 여기서도 외장하드가 작동하는듯한 소리가 난다는 것이었죠. 애초에 이정도의 소리는 정상일수도 있지만 저는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앞으로 좀 더 주의해야겠습니다. 구글에서 검색해보니 폭발 사례가 많진 않지만 있긴 있는것 같더라고요. (참고링크: 샤오미배터리 as되는 제품이 있고 안되는 제품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