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기계

가성비 최고 서멀구리스 mx-4 새제품 구입상점(쇼핑몰) 어디든 괜찮을듯?!

컴조립을 자주하진 않지만 1~2년에 1번씩은 컴퓨터 본체를 뜯어보는 편이라 서멀구리스도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cpu와 쿨러 사이에 열을 잘 전도시키기 위해 바르는 제품이죠. 일전에는 이름모를 제품을 하나 구입했었다가 최근 ARCTIC의 mx-4 라는 제품을 알게되어 이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이 제품 이름있는 브렌드제품인대도 불구하고 가격계산을 해보니 가성비도 상당히 뛰어난 것 같더군요. 브렌드나 성능이 약한 타사의 제품들이라 해서 눈에띄게 가격차가 보이지도 않았습니다.



서멀구리스 제품은 양이 많은 제품을 구입하면 더욱 가성비를 높일 수 있지만, 제품 자체의 유효기한(?) 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보관도 잘 해야하는 것 같던데... 그래서 저는 4g 짜리를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이 4g짜리 다나와 최저가 제품의 포장케이스가 뭔가 찜찜하게 생겼더라고요;;; (아래 이미지)



그래도 저는 그저 다나와 최저가 업체들 중에 아무거나 하나 골라서 주문했는데 다행이도 최신포장 제품이 온것 같습니다. 뒷면에는 뜯기 좋도록 점선처리도 되어있네요. 예전에 구입한 제품은 포장도 좀 거추장스러운 느낌이었는데 mx-4는 포장까지도 가성비제품인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도 현역으로 쓰고있는 샌디브릿지 i7-2600의 메인보드 H61M-dgs 의 usb포트가 인식이 안되는 증상이 발생해버려서 중고로 구입했네요. 가격은 2만원대 초중반.. ㅠ.ㅜ;; 쿨엔측에 물어보니 as는 거의 힘들고 중고로 구입하는 쪽으로 추천을 받아서 어쩔 수 없이 이렇게 진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