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각

알뜰폰/알뜰통신사 개통 시 주의사항(번호이동 시 시간제한, 셀프개통 가능한 시간)

어머니 폰을 알뜰통신사로 번호이동 시켜드린 후 소통해보니 알뜰통신사도 충분히 괜찮은 것 같아서 저도 미루고 미루다가 기존 통신사를 엘지유플러스 쓰고 있어서, 헬로우모바일로 번호이동 하기로 했지요.(같은계열 통신사라면 폰에 내장된 교통카드나, 결제관련 인증이 조금이라도 더 편할 것 같아서)

 

 

알뜰 통신사 답게(?) 셀프개통 절차는 간편하게 쭉쭉 진행할 수 있더라고요. 그러다가 마지막 버튼을 누르면 개통완료가 될 것처럼 보였는데.. 아래 사진처럼 "셀프개통 신청 시간이 아닙니다." 라는 내용이 나타나더군요. 이 문제가 헬로모바일만의 문제인건지 모든 통신사에서 번호이동을 할 때 공통으로 발생되는 문제인지 모르겠네요. 

 

더 어처구니 없다고 생각하는건, 평일 시간에도 저녁 7시50분 까지만 셀프개통 신청이 가능하다는 부분이네요. 어머니 폰을 ktm모바일로 번호이동 시켜드릴 땐 이런 문제가 없었는데, 그때가 마침 평일 저녁이 되기 전에 신청 했었는지 제 기억이 희미하네요. (그렇다면 당시엔 운이 좋았는듯)

 

그래도 그나마 찔끔 다행(?)인 건.. 아래 사진의 우측상단에 신청조회를 누르니 예전에 신청했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신청했던 내용이 임시저장 되더라고요. 그런데 이 또한 문제가 있으니..

 

 

셀프개통을 신청했던 컴에서는 위 사진의 신청조회를 누른 후 - 아래 사진의 임시 저장한 신청서 보기 를 누르면 내가 신청했던 내역을 다시 확인할 수 있지만 다른 컴퓨터에서는 다시 본인인증을 해야하고, 더욱이 혹시 해서 본인인증을 해봤는데 임시 저장된 신청서가 없다고 나오네요;;; 이게 제 개인만의 문제인지, 헬로모바일 시스템의 문제인지 까지는 저도 알기 힘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