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업무, 일

철권태그1 넷플대회 2018봄끝 참가신청 방법/대회결과

강수입니다. 벌써 2018봄끝 대회를 준비하게 되었네요. 애초 1년 4회의 대회를 생각했는데 3회로 줄여야 하는건 아닐지 모르겠습니다. 대회는 준비할 일들이 제법 많네요. ㅠ.ㅜ;; (지난 2018겨울끝 대회결과링크) 상품은 편의점상품권과 광고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최근 스트리밍환경이 다소 좋아져 지난번 보다는 조금이나마 나은 넷플대회를 즐기실 수 있을겁니다.


■풍신류1캐릭제한: 이번대회는 풍신류 선택한다면 1캐릭터만 선택하도록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도 대회에서 꾸준히 풍류1캐릭으로 제한할지 여부는 아직 의문입니다. 풍신류(진,헤이아치,카즈야,데빌,엔젤) 선택 시 1명의 캐릭터만 선택할 수 있으며 나머지 캐릭터는 이들 이외의 캐릭터를 선택해야 합니다. 예외사항 2가지: 모쿠진 선택하여 풍신류 나온 경우, 랜덤을 선택해서 풍신류가 나오는 2가지 경우는 인정합니다. 매번 캐릭터 선택을 바꾸는 것은 자유입니다.



■대회날짜/시간

2일(토) pm9:10~am1:00(토요일 참여가능한분 우선진행,16강/8강/4강)

3일(일) pm9:10~am1:00(16강/8강남은대전,깍두기대전,4강,34위,결승)


■대진표/조편성

토요일 참가자는 A조, 일요일 참가자는 B조로 나뉘며, 대진표는 먼저 플레이가능한분이 누구인지 카톡소통 후 즉각적으로 대진을 섞어 구성합니다. 대진표는 대진때 마다 3번씩 섞어서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 각 조에서 1위끼리 결승전, 2위끼리 34위전 진행. 토요일 참가자 쏠림 부분, 그리고 일요일에 참가자가 얼마나 있을지 모르는 상황에서 대진표와 조편성 등 규정을 확고히 하는 부분보다는 상황에 맞게 적용하는 쪽으로 결론 내렸습니다. 넷플 2번째 대회를 진행해보니 변수가 너무나도 많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네요. (현재로썬 일요일 참가자 수가 4명 이하인 경우 패자부활전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참가신청날짜/시간제한/탈락처리

A조참가신청은 2일 pm10:15까지이며 최소한 이때까지 넷플에 접속해주시기바랍니다. 참여못하는 경우 B조 참가자로 이동됩니다.

B조참가신청은 3일 pm10:15까지이며, 이 시간까지 넷플에 접속하지 못한분은 깍두기참가자로 분류됩니다. 이후 pm10:15~10:40까지 신청자도 깍두기참가자로 분류됩니다. 3일 pm10:40까지 넷플에 접속하지 못하는 분은 모두 패배처리됩니다. 깍두기 참가자는 "조결승"까지 모쿠진을 반드시 선택해야하는 핸디캡을 적용합니다. 나머지캐릭은 풍류선택가능. 깍두기대전 승리자 1인은 B조의 8강 혹은 4강에 합류됩니다. 참가자가 많은 경우(그럴일은 없겠지만) 신청은 조기 마감될 수도 있습니다.


■참가신청방법: 카톡에서 joosooya 친구추가(방법링크) 후 카톡으로 1. 넷플에서 사용할 닉네임 2. 메일주소 3. 토~일요일 연속참가 가능한지, 일요일만 참가가능한지 적어주세요. 중복참여 피하기 위해 카톡으로만 참여신청 받습니다. 


■참가조건: 참가비X, 욕설/비속어X, 넷플 끊기지 않는 컴성능, 넷플경험(갈림증상이해)


■상품/1p,2p선택/선승

1p 2p 선택은 두유저의 선호도가 같은 경우 사다리타기로 결정합니다. 결승전과 3/4위전은 한쪽이 5선승을 한 후 1p 2p를 바꾸어 진행합니다. 



(광고혜택설명 링크) 아직 제 방송의 규모가 작다보니, 토요일만 참여가능한 분도 참가해주시면 큰 도움됩니다. 철권태그1(넷플)다운로드및 사용법은 링크의 영상과 댓글을 상세히 참고하세요.



대회결과 (스포일러 포함)

이번 대회도 중구난방으로 대진이 형성되고, 수정되었으며 앞으로의 대회에서는 규정을 오히려 더 느슨하게 가는쪽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조금이나마 대진내용을 여기에 적어볼지 생략할지 고민해볼께요.



1위: 초코아빠

2위: 50%

3위: 찌승